알라딘 전자책

검색
면역력을 처방합니다 - 매번 먹는 진통제보다 강력한 면역 치료법 (커버이미지)
알라딘

면역력을 처방합니다 - 매번 먹는 진통제보다 강력한 면역 치료법

라온북

정가영 (지은이)

2019-11-26

대출가능 (보유:1, 대출:0)

책소개
저자소개
목차
나를 건강하게 해주는 건 약이 아닌 면역력!
기능의학으로 병이 싫어하는 몸을 만들어라!


으슬으슬 온몸을 춥게 만드는 ‘몸살감기’, 밥을 먹으려고 입을 벌릴 때마다 찌릿하게 만드는 ‘입병’, 매번 화장실에서 힘들게 만드는 ‘변비’ 등 ‘언젠가는 낫겠지’ 하면서 오늘도 무심하게 지나치는 생활 속 질환들. 바로 이 질환들이 내 몸에 있는 면역력이 약해져서 세포들이 다급하게 보내는 SOS다! 이 신호를 무시하면 결국 병이 좋아하는 몸이 되어 치명적인 질병인 암, 당뇨, 뇌졸중이 찾아오게 된다.
이러한 치명적인 병들을 막아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. 바로 우리 몸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면역세포들이다. 24시간 불철주야 내 몸을 위해 일하고 있는 면역력에 힘을 실어주자. 이 책은 면역력이 더욱 강력해질 수 있는 영양분, 스트레스 관리법, 피해야 할 인공 화학물질 등을 기능의학의 관점에서 소개한다. 이 책을 읽으면 병에 걸리기 전에 미리 건강을 챙겨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 현명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.

병의 원인을 고치는 기능의학으로
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면역 처방전!


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5년간 주요 암 20대 환자는 45%가 증가했고, 20대 당뇨병 환자는 남성은 50%, 여성은 38% 증가했다. 나이가 들어야 걸리는 질환이라고 생각했던 암, 당뇨는 이제 젊은 20대도 걸리는 병이 됐다.
사실 우리 모두는 미처 진단받지 못한 암 환자이다. 암세포는 늘 내 몸에 존재한다. 다만, 기특한 면역세포들이 암세포가 자라도록 가만두지 않기 때문에 내가 알아차리기도 전에 틈을 주지 않고 없어지는 것이다. 내 안에 면역력만 제대로 기능하고 있으면 큰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. 그렇다면 이 면역력은 어떻게 해야 더 강해질 수 있는 것일까?
환자들의 삶을 깊이 들여다보며 병의 원인을 치료해주는 ‘내 몸 주치의’ 정가영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현대의학의 한계를 뛰어넘어 근본적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‘기능의학’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와, 기능의학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면역력 강화를 통해 감기에서부터 당뇨, 고혈압, 비만, 아토피 등 만성적 성인병, 그리고 치명적 질병인 암까지 예방해내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한다.
이 책은 두 파트로 나눠져 있다. Part 1에서는 가장 트렌드한 의학인 기능의학을 소개하면서, 기능의학의 가장 핵심인 면역치료와 몸의 밸런스 유지법을 설명한다. 특히 면역력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신체기관 ‘장’을 강조하면서 장이 건강해야 온 몸이 건강할 수 있다고 알려준다. Part 2는 우리의 몸을 강하게 만드는 면역력을 만들기 위해 일상에서 좋은 습관으로 정착시킬 수 있는 영양치료, 수면, 스트레스 관리, 해독, 운동에 관련된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.
비싼 약과 건강검진으로만 건강을 돌봤던 사람들, 매번 치료는 받지만 또다시 재발해 불편함 속에 살아가는 환자들에게 이 책은 새로운 건강의 돌파구가 될 것이다.

공지사항

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.

공지사항 더보기